방해 없이, 홀로, 원하는 곳에서 몰입하세요.

원데이노마드 프로젝트의 시작

원데이노마드는  하루(Oneday)와 노마드(Nomad)의 합성어로, 일주일에 단 하루만이라도 우리가 살고있는 이 도시 안에서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경험해보자는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워크 & 라이프 캠페인 입니다. ‘디지털노마드’하면 노트북 하나만 들고 자유롭게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일과 여행을 모두 누리는 라이프스타일을 떠올리실텐데요. 


아직 한국의 일문화 속에서는 이런 삶을 선택하기가 어려운 게 현실이죠. 하지만 멀리 떠나지 않고 일상 속 가까운 도심에서 가볍게 노마드적 경험을 해보면 어떨까요. 꼭 치앙마이로, 베를린으로, 멀리 해외로 떠나지 않고서도요.

스페이스클라우드는 2016년부터 일주일에 하루, 직원들이 노트북을 들고 도심 속 다양한 공간으로 출근해 자유롭게 일하는 원데이노마드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기획 업무를 할 때는 서점이나 도서관 근처에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도심 속 공원에서, 또 기나긴 출퇴근 시간을 아끼고 집 근처에서 편하게 일하고 싶은 날이 있죠.


‘원하는 곳에서 일하는 하루’라는 슬로건처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능률적으로 일하는 주체적인 워크 & 라이프를 시작해보세요! 

원데이노마드, 어떻게 참여하나요?

일단, 노마드 떠날 ‘그 하루’의 날짜부터 정해보세요.

To. 1인으로 일하는 프리랜서, 1인기업, 크리에이터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장소를 바꾸는 것이 아닐까요? 노트북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시대니까요. 저에게 있어 디지털노마드란 공간의 확장을 넘어 사고의 확장을 뜻합니다. 혼자 그리고 같이 일하면서 고민하는 건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맞는 삶의 방식을 찾는 하나의 노력이죠.” (콘텐츠 크리에이터 문은지)


캠페인에 공감하신다면 자신이 알고있는 노마드하기 좋은 곳을 추천해주세요. 애정하는 일하기 좋은 카페나 코워킹스페이스를 사진으로 찍어 #원데이노마드 #OnedayNomad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노마드 경험을 공유하는 서포터즈에 지원해보세요.


To. 직장이나 팀에 소속된 분들이라면 


“업무 내용에 따라 돌아다니면서 일하는 편이에요. 집중 업무가 필요할 땐 단골카페의 구석진 코너 자리에 앉고, 아이디어가 필요할 땐 코워킹 플레이스의 오픈 데스크에 앉아요. 도태되지 않도록 정보교류도 해야하고, 지치지 않도록 환기하는 시간도 필요해서 코워킹 커뮤니티 모임에도 참석하는 편이에요.” (아이디어엠프 대표 정의형)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되는 세상, 곧 멀지 않았죠. 집중과 몰입 업무를 위한 #원데이노마드 프로그램을 함께 해 보자고 제안해보세요. 다가오는 9월, 원데이노마드를 팀 & 기업문화로 실행해보는 프로그램이 곧 시작 됩니다! 




서포터즈에 참여해보세요


스페이스클라우드 원데이노마드 서포터즈로 지원하세요.

3개월 간 도심 속 다양한 공간에서 일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지원합니다.

자신의 워크 & 라이프를 리뷰로 공유해주세요. 


자세한 내용보기





#원데이노마드를 기업문화로 


새로운 기업문화를 팀에 제안해보세요.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기업 & 팀을 위한 원데이노마드

제안 가이드라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보기



몰입하기 좋은 700+개의 공간을 만나세요.


 1일 단위로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한 공유오피스를 모았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 공간 예약 정보로 넘어갑니다. 




원데이노마드를 하는 사람들

자기답게 일하며 원데이노마드를 시작한 사람들의 리뷰를 읽어보세요.

원데이노마드 캠페인의 파트너사를 기다립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도심 속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를 모집합니다.

스마트워크 기업문화와 소셜임팩트 사업을 계획 중인 기업과 단체 담당자 분들은 스페이스클라우드 팀에 연락주세요.


원데이노마드 프로그램 문의 sora@spacecloud.kr |  사업 개발 및 정책 문의 socialjung@spacecloud.kr


원하는 곳에서 일하는 하루, 

OnedayNomad